저는 판매자입니다. 판매 대금은 어떻게, 언제 받을 수 있나요?

3/19/2024

판매 대금 설정은 StockX의 파트너사인 페이팔 하이퍼월렛이 제공합니다. 판매 대금 정보 수정은 새 창에서 진행됩니다. 

판매 대금 설정, 계정 인증, 판매 대금 내역 보기, 판매 대금 추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퍼월렛 StockX 지원 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팔, 은행 ACH 송금, 벤모(Venmo) 또는 체크카드로 판매 대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선불카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미국 이외의 국가에 거주하신다면 페이팔을 통해 결제받으실 수 있으며, 거주 국가에 따라 은행 송금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계좌 입금’ 부분을 참고하세요. 판매 대금 정보를 설정하거나 수정할 때 따로 지정하지 않는 한, StockX 계정에서 선택한 통화로 판매 대금이 지급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일 판매 대금 지급제

StockX는 상품이 발송/인증된 후 대금을 지급하는 대신, 조건을 충족한 모든 주문(플렉스, 대금 조기 지급 주문, 인증 완료 주문 포함)에 대해 매일 판매 대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대략 오후 11:45(동부표준시)에 당일 대금 누적이 마감되며, 해당 금액은 대략 오후 11:59(동부표준시)에 일괄 지급됩니다. 대금을 받지 못하신 경우, 총 누적 금액이 일괄 재지급됩니다.

항목별 판매 목록을 포함한 판매 대금 상세 정보는 판매 프로필의 '판매 이력 내보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량 판매자는 판매 대금이 2회 이상 지급될 수 있습니다(지급액이 금융 기관/판매 대금 지급 업체에서 설정한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판매 대금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으시려면, 입력하신 판매 대금 정보가 정확한지 꼭 다시 확인해 주세요. 판매 대금이 다른 계좌로 송금된 경우 StockX는 금액을 반환받은후 올바른 계좌로 다시 입금해 드리겠으나, 상황에 따라 재지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페이팔

회원님이 판매하신 상품이 인증 절차를 통과하여 StockX가 판매 대금을 지급하면, 약 30분 후 회원님의 페이팔 계정으로 입금됩니다. 

간혹 페이팔 계정 송금 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
  • 이메일 주소가 페이팔에 인증되지 않았을 경우 


올바른 정보를 입력했는지, 그리고 회원님의 계정으로 대금을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페이팔에 직접 연락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계좌 입금

회원님이 판매하신 상품이 인증 절차를 통과하여 StockX가 판매 대금을 지급하면, 회원님의 은행과 지역에 따라 대략 1-5 영업일 뒤 회원님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간혹 은행 또는 신용 조합 송금에 오류가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 식별 코드 정보나 계좌 정보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

  • 은행 계좌주 이름이 StockX 프로필 정보 이름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 은행 계좌가 해지되었을 경우


회원님의 금융 기관 고유번호를 체크 수표 및/또는 회원님의 계좌에 명시된 그대로 계정 정보에 입력하셔야 합니다. 해당 계좌를 사용 중이며, 대금 수령이 가능하다는 것을 인증하시기 바랍니다. 

판매 대금 은행 계좌 입금 서비스는 회원님의 지역에 따라 다음 통화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 캐나다 달러, 멕시코 페소, 유로, 영국 파운드, 스웨덴 크로나, 뉴질랜드 달러, 홍콩 달러, 이스라엘 셰켈, 싱가포르 달러, 중국 위안, 호주 달러, 헝가리 포린트, 모로코 디르함, 나이지리아 나이라, 튀니지 디나르, 방글라데시 타카, 네팔 루피, 파키스탄 루피, 인도 루피, 인도네시아 루피아, 말레이시아 링깃, 필리핀 페소, 스리랑카 루피, 태국 바트, 베트남 동, 크로아티나 쿠나, 체코 코루나, 덴마크 크로네, 노르웨이 크로네, 폴란드 즈워티, 루마니아 레우, 러시아 루블, 터키 리라, 아르헨티나 페소, 자메이카 달러, 브라질 헤알, 콜롬비아 페소, 페루 솔

회원님의 은행 송금 판매 대금 통화에 따라 각 판매 대금 송금 시 미화 2달러에 해당하는 송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벤모(미국 판매자 전용)

회원님이 판매하신 상품이 인증 절차를 통과하여 StockX가 판매 대금을 지급하면, 몇 시간 후 회원님의 벤모 계정으로 대금이 입금됩니다. 

간혹 벤모 송금 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미국 전화번호여야 함) 


미국 전화번호가 있지만 벤모 계정이 없을 경우, 벤모 계정을 만들어야 대금을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 판매 시 벤모를 판매 대금 지급 수단으로 입력했으나 계정을 만들지 않으셨다면, 판매 대금 결제가 30일 후 만료됩니다. 
 

직불 카드(미국 판매자 전용) 

회원님이 판매하신 상품이 인증 절차를 통과하여 StockX가 판매 대금을 지급하면, 몇 시간 후 회원님의 직불 카드로 입금됩니다. 단, 마스터카드의 경우 1-3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간혹 직불 카드 송금 중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 카드 번호가 올바르지 않을 경우(카드 정보를 입력할 때 오류로 표시됨)


마스터카드/비자 직불카드를 사용하는 판매자의 경우 2%의 거래 수수료가 부과되며, 최소 청구 금액은 미화 1.95 달러, 최대 청구 금액은 미화 9.95달러입니다. 

또한 비자 직불 카드의 1회 거래 한도는 미화 50,000 달러이며 일일 한도는 미화 $100,000 달러입니다. 소규모 은행 및 신용 조합의 경우 자체 한도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원님의 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판매 대금 정보를 수정하거나 업데이트하면 어떻게 되나요? 

회원님의 판매 대금 정보가 업데이트되면, 변경 사항 확인을 요청하는 이메일이 회원님께 발신됩니다. 보안상의 목적으로, 회원님의 판매 대금은 이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기 전까지 지급이 보류됩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이 적힌 이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이메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정크 또는 스팸 메일함에 들어가 {조치 필요} 회원님의 판매 대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라는 제목의 이메일이 [email protected]에서 왔는지 확인해 주세요. ​​​

계정 변경 사항을 확인해달라고 요청하는 이메일을 저희에게 받으셨지만 정보를 변경하지 않으셨다면, 즉시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해 회원님의 계정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판매 대금은 어떤 통화로 받을 수 있나요? 

벤모(Venmo) 및 직불 카드 판매 대금은 미국 달러(USD)로만 지급됩니다. 

페이팔 판매 대금 통화: 미국 달러, 캐나다 달러, 호주 달러, 유로, 영국 파운드, 홍콩 달러, 일본 엔, 뉴질랜드 달러, 싱가포르 달러

은행 송금 판매 대금 통화: 미국 달러, 캐나다 달러, 멕시코 페소, 유로, 영국 파운드, 스웨덴 크로나, 뉴질랜드 달러, 홍콩 달러, 이스라엘 셰켈, 싱가포르 달러, 중국 위안, 호주 달러, 헝가리 포린트

회원님의 StockX 사용자 프로필에 선택된 통화와 판매 대금 지불에 선택한 통화가 다를 경우 해외 거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어떤 판매 대금 수단에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비자 직불 카드 거래(미국 고객만 가능)에는 2%의 거래 수수료가 부과되며, 최소 청구 금액은 미화 1.95 달러, 최대 청구 금액은 미화 9.95달러입니다. 은행 송금의 경우, 수취 은행이 송금 금액에서 공제되는 추가 처리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이 판매 대금으로 설정하신 통화가 StockX 회원 프로필에서 설정하신 통화와 다를 경우 환전이 필요합니다. 환전은 판매 대금 입금 시작 시 은행 서비스 제공자의 환율에 따라 진행됩니다(외환 수수료). 환율은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하며, 판매 대금 입금 시점의 환율을 따릅니다.

 

StockX 판매 대금 입금 상황을 확인할 때, 지급 상태 설명은 무엇을 나타내나요?

판매 대금을 처리할 때는 여러 단계를 거칩니다. 각 단계를 거칠 때마다 회원님의 계정을 통해 판매 대금 관련 최신 정보와 입금 예정 시기를 알려드립니다. 
 

제가 등록할 수 있는 페이팔 계정 수에 제한이 있나요? 

네. 회원님의 판매자 프로필에 페이팔 계정을 최대 3개까지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 대금을 설정 또는 인증할 때 개인 계정을 선택해야 하나요, 아니면 비즈니스 계정을 선택해야 하나요? 

개인, 1인 소유주, 또는 개인사업자이실 경우 '개인'을 선택하세요. 

기업, 파트너십, 또는 유한회사이실 경우에만 '비즈니스'를 선택하세요. 개인이 인증 시 실수로 '비즈니스' 계정을 선택하셨다면, 판매 대금 인증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만약 판매 대금 계정 유형을 잘못 선택하셔서 판매 대금 정보 설정 및 인증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고객 지원 페이지 하단의(혹은 아래의) '문의' 버튼을 눌러 저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원 확인 정보나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나요? 

업계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회원님의 위치, 사용 중인 판매 대금 수단, 개인이나 비즈니스 판매자인지에 따라 정보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StockX에서 비즈니스 판매자(즉 법인, 파트너십 또는 유한 회사)로 상품을 판매하는 유럽 경제 지역(EEA)의 모든 회원은 사업자 등록을 증명하는 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유럽 경제 지역에서 개인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회원은 누적 지급 기준 금액(이 기준은 규정 요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을 초과할 경우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및 주소 증명을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유럽 경제 지역에서 개인 판매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계정 인증을 해야 하는 경우, 신분증에 명시된 주소가 StockX 사용자 프로필에 적힌 청구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이후 회원님의 청구 정보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다면 신분증 확인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회원님의 계정을 인증해야 한다면, 추가 신분증 및/또는 문서를 요청하는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해당 자료 및/또는 문서는 저희 판매 대금 플랫폼에서만 제출하셔야 하며, 문서를 첨부한 채 이메일에 답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원님의 계정을 인증해야 할 경우 인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계정의 모든 송금이 일시 중지됩니다. 문서를 제출하면 인증까지 약 1-3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경우에 따라 인증 절차를 완료하기 위해 하이퍼월렛 고객 지원 센터와의 연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판매 대금을 수령할 수 있는 최소 연령은 18세라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글로벌 데이터 개인 정보 처리 방침 및 지불 서비스 규정을 준수하고 인증 절차를 계속 진행하기 위해 부모/법적 보호자가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판매 대금 지급에 문제나 지연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stockx.com/settings 에서 회원님의 판매 대금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해 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자주 묻는 질문

내 계정

최근 구매 관련 FAQ

최근 판매 관련 FAQ

답을 찾지 못하고 계신가요? 고객 지원 센터에서 계속 검색하시거나, 저희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