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판매 입찰이란?
일부 지역에 거주하는 레벨 2 이상 판매자는 StockX에 등록한 상품을 스폰서 판매 입찰을 통해 홍보할 수 있습니다(수수료 부과).
StockX의 스폰서 판매 입찰은 판매자가 StockX 플랫폼에서 상품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관련 광고는 StockX 웹사이트와 앱에만 표시됩니다. 판매자는 StockX 스폰서 판매 입찰을 통해 StockX의 소중한 고객층의 시선을 사로잡고 전략적으로 판매율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스폰서 판매 입찰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StockX 스폰서 판매 입찰로 최신 문화를 즐기는 전 세계 StockX 고객에게 상품을 광고하고 재고를 빠르게 판매해 보세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시작해 보세요. StockX 프로에서 광고를 관리하고 진행 상황을 확인해 보세요. 단돈 $5 USD로 스폰서 판매 입찰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스폰서 판매 입찰은 어디에 표시되나요?
현재 StockX에는 스폰서 판매 입찰 전용 공간이 여러 곳 있습니다. 광고는 StockX iOS 및 안드로이드 앱, 웹사이트에 걸쳐 StockX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광고 게재 위치에는 다음이 포함되며 이에 한정되지는 않습니다:
- 전체 상품 페이지의 '관련 상품' 캐러셀
- StockX 홈페이지의 '회원님을 위한 추천 상품' 캐러셀
- 특정 브랜드 및 상품에 대한 검색 결과 내
ROAS는 무엇인가요?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 수익률)는 총 매출을 광고비로 나눈 값입니다. ROAS는 전적으로 상품의 가격대와 전환율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상품 가치와 전환율이 높을수록 ROAS도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스폰서 판매 입찰 매출이 $100(수수료 및 세금 후)이고 광고에 $50을 지출한다면 ROAS는 100 / 50 x 100% = 200%가 됩니다. 광고에 $1를 지출할 때마다 $2를 돌려받은 것이죠. 평균 ROAS를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세요.
스폰서 판매 입찰을 어떻게 시작하나요?
스폰서 판매 입찰 이용 자격이 있는 판매자라면 StockX 프로의 '판매' 탭으로 이동한 후 '광고'를 선택해 스폰서 판매 입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목표, 광고할 상품 및 예산에 대한 추가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나중에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StockX의 광고 정책에 동의하는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광고 시작하기'을 선택해 설정을 완료합니다. 설정 후, 스폰서 판매 입찰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광고 대시보드에서 최대 예산 및 기타 데이터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상품을 광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새 상품을 광고하려면 StockX 프로에서 등록 상품으로 이동합니다. 재고에서 광고할 상품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광고 시작' 벌크 작업을 적용합니다. 일반 상품 및 플렉스 상품 모두를 광고할 수 있습니다. 스폰서 판매 입찰을 이용 중인 등록 상품에는 노란색 광고 태그가 표시됩니다.
일일 예산은 어떻게 수정하나요?
광고 대시보드의 '최대 예산' 부분에서 '수정'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더를 조정해 매일 지출할 최대 금액을 선택합니다. 참고: 매일 최대 예산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 예산 이상 지출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스폰서 판매 입찰 비용은 얼마나 되나요? 최소 금액이 있나요?
스폰서 판매 입찰은 CPC(Cost-per-Click, 클릭당 요금부과) 모델을 사용합니다. 즉, 광고가 클릭될 때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일일 최소 예산은 $5이지만, 해당 금액을 하루에 모두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너무 이른 시기에 소진되지 않도록 예산을 충분히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요금은 언제 어떻게 청구되나요?
스폰서 판매 입찰을 사용하는 판매자에게는 매월 요금이 청구됩니다. 광고 지출이 발생한 다음 달 15일에 StockX 계정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스폰서 판매 입찰 운영 비용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StockX 계정과 연결된 신용카드로 매월 광고비가 청구됩니다.
'즉시 구매가'가 아닌 경우 StockX 광고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자동 필터를 통해 '즉시 구매가'가 아닌 광고 상품을 걸러냅니다. '즉시 구매가'가 아닌 상품의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회원님께서 광고하는 상품이 '즉시 플렉스 구매가'라면 상품이 광고 대상에 포함됩니다.
스폰서 판매 입찰로 표시할 광고 상품은 어떻게 선정되나요?
StockX는 머신러닝을 활용해 아래 세 가지 요소를 검토하고, 가장 관련성이 높은 상품을 실시간으로 결정합니다.
- 사용자가 StockX 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하는 동안 둘러 보는 카테코리, 브랜드, 상품 등
- 클릭당 비용 구매 입찰가(입찰가가 높을 수록 광고가 게재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 StockX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의 사용자의 위치
위 정보는 적시에 적절한 사용자에게 관련 상품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