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cler Buyer's Guide

Apparel - January 21, 2022

Moncler: 알수록 매력 있는 브랜드

Kihyun Kim

Kihyun Kim is a Content Marketing Manager at StockX Korea.

럭셔리 아우터웨어 몽클레어 브랜드가 만들어진 이야기부터, 비싼 가격이 매겨져 있는 이유까지 몽클레어만의 이야기를 소개해드립니다.

럭셔리 아우터웨어 몽클레어 브랜드가 만들어진 이야기부터, 비싼 가격이 매겨져 있는 이유까지 몽클레어만의 이야기를 소개해드립니다.

하이엔드급 아우터웨어 브랜드인 Moncler는 프랑스 그레노블 주변의 작은 산골 마을에서 훌륭한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텐트와 침낭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높은 고도에 위치한 마을로 인해 Moncler 직원은 자주 매서운 날씨와 심각한 기상 조건에서 일해야 했습니다. 직원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Moncler는 이러한 문제의 해결법으로 첫 번째 다운 자켓을 만들었습니다. 산골에서 산골을 위해 만들어진 Moncler Down Jacket으로 인해 브랜드의 정신은 텐트와 침낭에서 아우터웨어에 앞장서 추운 날씨로부터 보호를 제공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1952년에 Moncler가 설립되고 곧 유명한 산악인과 탐험가가 브랜드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954년에 프랑스 산악인 리오넬 테라이(Lionel Terray)가 ‘Moncler pour Lionel Terray’로 불리는 자신의 독점적인 컬렉션을 위해 Moncler와 협업했습니다. 같은 해에 Moncler Down Jacket은 세상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인 K2봉에 오른 이탈리아 출신 산악 모험가의 아우터웨어로 선택을 받았습니다. 다음 해에 Moncler는 중요한 마칼루 및 알래스카 등산 탐험을 위한 장비를 제공했습니다.

Moncler Maya Short Down Jacket

Maya Short Down Jacket in Black

다음 40년간 Moncler는 프랑스에서 문화적인 거물이 되었습니다. 1968년에 Moncler는 프랑스 다운힐 스키 팀의 공식 공급업체로 지정되었으며 그레노블에서 최초로 올림픽에 등장했습니다. 그때부터 브랜드는 1980년대에 파리에서 문화 아이콘이 되기 위해 더 이상 스포츠에만 집중하지 않고 도시로 관심을 돌렸습니다. 2003년에 이탈리아 창업가인 레모 루피니(Remo Ruffini)가 Moncler를 인수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Moncler Group의 현직 회장 겸 CEO로 있습니다.

인수 후 Moncler는 럭셔리한 아우터웨어로 국제적인 유명세를 떨쳤습니다. 2006년에 처음으로 런웨이 쇼를 선보였으며 그때부터 알레산드라 파치네티(Alessandra Facchinetti), 지암바티스타 발리(Giambattista Valli) 및 미국 디자이너 톰 브라운(Thom Browne)과 같은 최고의 디자이너를 영입했습니다. 2013년에 Moncler는 이탈리아 증권거래소에서 공개 상장 회사가 되었으며, 2020년에는 Stone Island를 인수하여 제공하는 럭셔리 제품의 범위를 넓혔습니다. 

Idil Short Down Jacket in Sky Blue

Moncler가 왜 유명할까요?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럭셔리한 스키복으로 각광을 받았지만 Moncler는 다운 소재와 이러한 소재로 만든 자켓으로 유명합니다. 만들어졌을 때부터 다운 소재는 Moncler 브랜드에 있어서 중심점이었습니다. Moncler는 최고의 품질과 세상에서 가장 도덕적으로 옳은 다운 소재를 제공한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가집니다. 브랜드는 자켓을 만들 때 최고 품질의 구스 페더 다운만을 사용하며 공급업체가 품질 가이드라인만이 아닌 엄격한 DIST(Down Integrity System and Traceability) 프로토콜을 준수하도록 합니다. 이 프로토콜은 Moncler Jacket에 사용되는 다운 소재가 크루얼티 프리일 수 있도록 동물 복지를 위한 표준을 제시합니다.

Moncler Lamentin Short Down Jacket

Lamentin Short Down Jacket in Bright Orange

Moncler는 왜 그렇게 비쌀까요?

Moncler Jacket의 가격은 기본적으로 섬세한 디테일과 의류의 럭셔리한 품질로 인한 것입니다. Moncler는 자신의 생산 프로세스 대부분을 관리합니다. 생산 프로세스에는 컬렉션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성, 원자재 선정 및 조달, 시제품 개발이 포함됩니다. Moncler는 자신의 원자재 품질에 대해 빠르게 자랑합니다. 이를 통해 업계에서 최고의 품질 표준을 준수함을 확실시합니다. 타사 제조업체가 최종 의류를 생산하지만 Moncler는 세상에서 가장 품질이 좋은 다운 자켓 구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들과 긴밀하게 협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정확하고 깊이 관여하는 품질에 대한 약속이 Moncler가 세상에서 가장 좋은 다운 자켓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부분이 바로 가격이 높은 이유를 말해주는 부분입니다.  

Lamentin Short Down Jacket in Night Blue

Moncler라는 이름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브랜드로서의 Moncler는 풍부한 유산과 미래를 생각하기 위한 혁신에 몰두합니다. 현재 이탈리아의 브랜드이고 이탈리아 증권거래소에서 상장되었지만, Moncler의 이름은 프랑스 산맥의 깊은 뿌리에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Moncler의 브랜드 이름은 브랜드가 만들어진 그레노블 주변에 있는 작은 산골 마을인 모네티에 드 클레르몽(Monestier-de-Clermont)의 줄임말입니다. 

Moncler x Palm Angels

Moncler x Palm Angels Kelsey Short Down Jacket in Forest Green

Moncler Genius는 무엇인가요?

Moncler의 성장과 혁신에 대한 접근 방식은 브랜드를 정의하는 가치에 의해 기본적인 플랫폼에 적용됩니다. 문화적으로 중요한 8명의 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장기 콜라보 시도인 Moncler Genius 계획은 ‘광기 받아들이기’ 및 ‘다른 의견 수용하기’와 같은 두 가지 가치를 결합합니다. 2018년부터 Moncler는 지원을 위해 조나단 앤더슨(JW Anderson), 히로시 후지와라(Hiroshi Fujiwara), 크레이그 그린(Craig Green), 매튜 윌리엄스(Matthew Williams), Palm Angels 등과 같은 인물과 브랜드와 함께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실험적으로 현재의 브랜드와 미래의 브랜드를 다시 상상합니다. 각 콜라보 참여자는 매년 여러 컬렉션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과 Moncler 제품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한 해석을 선보입니다. 2021년 Moncler Genius Palm Angels 컬렉션은 이 이탈리아 아우터웨어 브랜드가 카탈로그에 추가된 이후로 StockX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콜라보였습니다. 

Maya Short Down Jacket in Mauve Pink

StockX에서 가장 인기 있는 Moncler 재킷

StockX에서 가장 인기 있는 Moncler 모델은 Maya Short Down Jacket입니다. Maya Jacket은 1980년대에 인기 있었던 재킷으로부터 영감을 받았으며 단순하지만 세련된 느낌을 전달합니다. Moncler Maya Jacket의 외부에는 100% 폴리아미드 나일론 라커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브랜드의 유명한 구스 페더 다운 충전재가 사용되었습니다. 재킷은 몸통 부분의 직선적인 컷과 더불어 어깨에 걸쳐 전통적인 핏을 전달합니다. 또한 탈부착 후드와 왼쪽 소매에 있는 플랩 포켓에 부착된 펠트 Moncler 로고가 사용되었습니다. Moncler의 Maya Short Down Jacket은 StockX에서 4가지 색상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일부 사이즈를 소매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