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 2021

스니커즈 박스에 대한 StockX의 요건을 따르는 방법

StockX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스니커즈 박스를 포함해 새것이어야 합니다. 이 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tockX에서 판매되는 모든 스니커즈는 새 제품, 민트 상태로 저희 인증 센터에 도착해야 하며 여기에는 스니커즈 박스 또한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데드스탁(미사용)’이라고 부르는 이 상태 요건은 모든 StockX 고객이 일관된 거래 경험을 하고, 주문할 때 예상했던 그대로의 상품을 받도록 해줍니다.

스니커즈 박스 상태와 관련해 ‘데드스탁(미사용)’의 정의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드리기 위해 이 지침을 마련했습니다. 판매자는 이 지침을 참고해 자신이 소유한 스니커즈 박스가 StockX의 상태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더 잘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내용은 안내 사항일 뿐이며, 판매자의 상품이 StockX 인증을 통과할 수 있을지에 대해 확실한 답변을 제공하지는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통과 여부에 관한 최종 결정은 해당 상품이 StockX의 인증 절차를 거치기 전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판매 상품은 박스 뚜껑이 있는 정확한 오리지널 박스를 포함해야 하며, 해당 제품의 사이즈를 나타내는 박스 라벨 또한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보통 매장에서 판매 가능할 정도의 상태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9 사이즈의 상품을 판매했는데 13 사이즈 박스에 넣어 보냈을 경우, 해당 상품은 StockX 인증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 제조사, 배송 과정 또는 보관 중 사소한 마모 및 손상이 종종 박스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사소한 모서리 찌그러짐, 손상, 박스 뚜껑에 남은 쭈글쭈글한 자국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문제는 발생을 막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StockX에서 상품을 수락해 인증을 계속할 수도 있습니다(아래의 세부 사항을 참고하세요).
  • 박스 또는 상품에 있는 모든 QR 코드 또는 RFID 칩은 제거되거나, 변조되거나, 가려지거나, 보기 어려워서는 안 됩니다.
  • 모든 박스는 반드시 정확한 박스 라벨 및 사이즈를 포함해야 합니다. 박스 라벨이 없을 경우 해당 상품은 인증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 5년 이상 된 스니커즈 박스의 경우, 스니커즈와 마찬가지로 보관 과정에서 약간의 변색 및 아주 적은 손상이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상태가 인증을 통과할지를 판단할 때 검사하는 세부 사항의 예시를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StockX의 상태 기준에 부합할 수 있는 박스 상태 예시

사소하게 손상된 부분이 많을 경우, 상품이 인증을 통과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소한 단일 모서리 손상

 

사소한 단일 모서리 구겨짐 또는 찢어짐

 

사소한 박스 마모 현상, 주름

 

StockX의 상태 기준에 부합할 수 없는 박스 상태 예시

단일 옆면/모서리의 큰 구겨짐

 

박스 일부 분실 또는 큰 찢어짐

 

제거됐거나 기존과 달라진 QR 코드

손상됐거나 제거된 RFID 칩

동물의 존재로 야기된 손상

 

StockX는 박스 손상 및 마모의 정도가 상품의 인증 통과를 결정할지에 대해 판단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품 인증 통과에는 여러 요인이 기여하므로, 상품이 StockX의 인증 절차를 거치기 전까지는 최종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판매한 상품을 StockX에 보내실 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박스 손상을 방지하려면 발송 지침 블로그 포스팅에서 모범 상품 포장 사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StockX에서 거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